아래 내용은 기술상 화면 낭독기에서 접근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콘텐츠 정보와는 관련 없는 곳이니 건너뛰어도 무방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뉴스센터 > WDU 뉴스 > 학교소식 인쇄하기

학교소식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원광디지털대, 2018 제주빛오름 공연 성황리 마무리 등록일 2018-11-21 조회수 880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 2018 제주빛오름 공연 성황리 마무리

2018-11-21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18일, 전통공연예술학과 신명나는 전통 가락에 제주도 ‘얼쑤’

공연 중 일부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제주도 제주아트센터에서 지난 18일(일) 개최한 ‘2018 제주 빛오름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빛오름 공연은 원광디지털대학교가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학과, 제주교육센터가 주관하며 전통공연예술학과 동문회, 빛오름문화예술교육연구소, 민속보존회제주시협의회, 제주 서귀포문화원, (사)국악연희단 하나아트에서 후원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전통공연예술학과장 김동원 교수는 “매년 전국 각지에서 개최하던 빛오름 공연을 올해 특별히 제주도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공연을 통해 제주도민들과 화합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성공적인 공연을 위해 힘써 준 전통공연예술학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전석 무료 초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통공연예술학과 재학생 및 동문들이 주축이 돼 8개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문굿’을 시작으로 ‘제주 삼석울림과 푸다시소리’, ‘삼도설장고’, ‘남도민요’, ‘경기민요’, ‘삼도농악가락’, ‘살풀이’ 무대가 이어졌다.


특히 가사 중 일부를 제주도 사투리로 변형한 무대는 제주도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무대는 사물놀이를 모티브로 신명나게 관객들과 호흡하며 즐기는 ‘판굿연희’가 장식했다.


각 공연마다 열정적인 소리와 연주가 이어지며 관객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참석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기념품도 증정됐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은 “바쁜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 참석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제주도에 거주하는 재학생 및 입학지원자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어 이번 공연이 가지는 의미는 더욱 크다”며 “제주도민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원광디지털대학교는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 전 진행한 ‘찻자리 체험’ 부스는 긴 줄이 늘어설 만큼 인기를 끌었다. 체험 부스에서 제공한 각종 차(茶)와 다과는 원광디지털대학교 차문화경영학과 학생들이 직접 준비했다. 관람객들은 준비된 차와 다과를 무료로 즐기며 공연 분위기를 만끽했다.


제주빛오름 공연 영상으로 만나보기(클릭) ◁




차 체험 부스

[찻자리 체험 부스]


차 체험부스 학생들

[찻자리 체험 부스를 진행한 차문화경영학과]


체험 부스 모습

[찻자리 체험 부스 모습]


문굿 공연

[문굿 공연 모습]


학생들 공연 모습

[공연 모습]


민요 공연 모습

[민요 공연 모습]


살풀이 공연 모습

[살풀이 공연 모습]


김동원 교수 인사말

[김동원 전통공연예술학과장 인사말]


남궁문 총장 인사말

[남궁문 총장 인사말]


판굿연희 공연

[판굿연희 공연]


공연 모습

[판굿연희 공연]


판굿연희 공연 모습

[판굿연희 공연]



판굿연희 공연 중 일부

[판굿연희 공연]


판굿연희 공연하는 모습

[판굿연희 공연]


단체사진

[단체 기념촬영]


  • 블로그로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원광디지털대, 제주도 힐링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2018-11-21
다음글 원광디지털대-공군 38전투비행전대, 학·군 협약 체결 2018-11-30

입학안내

입학안내 1588 - 2854 입학안내 1588 - 2854 입학자료신청
News letter WDU의 생생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아래 내용은 기술상 화면 낭독기에서 접근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콘텐츠 정보와는 관련 없는 곳이니 건너뛰어도 무방합니다.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