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한방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효철)는 지난 6월 14일(목), 서울캠퍼스에서 '관리사 체형교정을 위한 리드믹요가(볼, 로프)' 특강 및 6월 21일(목), 폼롤러 및 볼을 이용한 '전신통증관리 필라테스'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2018학년도 1학기 특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반인 및 재학생,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강은 박성희(한국과학마사지협회 교육이사, 대한리드믹요가협회 회장) 강사가 맡았다.
첫 번째 특강은 볼과 로프를 이용해 신체교정과 깊은 자각, 그리고 신체의 리듬을 깨우는 리드믹요가의 동작을 익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리드믹요가는 리듬체조 소도구인 볼과 로프를 사용하는 요가로, 소도구가 요가자세를 쉽고 바르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소도구가 머무르는 곳에 따라 신체의 자각과 몰입도를 높여주는 창의적인 요가로서, 음악과 함께 신체의 리듬을 되찾아 주는 효과가 있다.
두 번째 특강에서는 폼롤러와 볼을 이용해 근막 이완과 근육의 피로를 풀어보는 시간이었다. 전신의 통증점을 찾아보고 통증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강에 참석한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피부관리샵이나 미용샵에서 근무하며 반복적인 동작으로 인해 체형에 변형이나 무리가 왔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통증을 개선해 보더 더 활력있는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에서는 다양한 특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해마다 온라인 강의로 채울 수 없던 오프라인 활동을 개선·발전 시켜나가고 있다. 추후에도 더 많은 특강이 계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