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효철)은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9일(일)까지 매주 일요일, 서울캠퍼스에서 '2018년 1학기 천연화장품전문가 과정Ⅰ 특강'을 진행했다.
천연화장품전문가Ⅰ 특강은 한방미용예술학과 과목 중 '한방미용향기요법'의 이론을 보강하는 실습으로 이뤄졌다.
아로마테라피스트(Aromatherapists)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한방미용예술학과의 교과목인 '한방미용향기요법'을 이수하고, 천연화장품전문가 과정Ⅰ특강을 수료해야 한다. 또한 검정기관(ICAA영국아로마테라피센터, 미국ARC아로마테라피센터)에서 실시하는 시험을 치뤄야 한다.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향기요법, 향치료)란 아로마(Aroma,향)와 테라피(Therapy-치료, 관리, 요법)가 결합된 용어이다.
특강 첫 시간에는 향기가 나는 식물의 꽃, 잎, 줄기, 뿌리, 열매, 과피 등으로부터 추출한 정유(아로마오일, 에센셜 오일)에 대한 이론 수업이 진행됐다. 정유 추출과정을 공부하고 여러가지 향을 감별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 학생들은 식물성오일을 이용한 유화제품(천연비누, 아로마 비누, 한방 샴푸, 바디 워시 등)을 만들어기도 했다. 라벤더, 네롤리, 제라늄 등을 이용해 아토피에 좋은 아토밤, 아이밤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었다.
총 4주간에 걸쳐 진행된 특강 마지막 시간에는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 실습 능력을 키운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배부됐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학과 과목의 이론을 보강해 주는 실습 특강에 참석함으로써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아로마테라피스트로 활동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