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대학원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안내 | 등록일 | 2018-07-26 | 조회수 | 836 |
---|---|---|---|---|---|
첨부파일 |
|
대학원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안내
2018-07-26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대학원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안내
웰빙문화대학원에서는 온라인학습 경험이 없는 신입생들이 온라인학습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대학원 재학생들이 신입생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관련 상세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서 다운로드는 로그인 후 학과공지 내용 참고
1. 목적
가. 온라인학습 무경험 입학생들의 대학원생활 적응 및 온라인 학습활동 적응 지원
나. 학습 조력자 활동을 통한 성공적인 자기주도학습 지원
다. 선후배(구성원)들 간의 교류기회 확대
2. 운영방안
가. 혜 택 : 학기별 멘토(재학생) 봉사장학금 10% (300,000원) 지급
※ 선 활동 후 다음 학기에 장학금 지급하며 기존 장학과 중복수혜 가능
※ 단, 활동결과 평가 후 불충분 시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을 수 있음
나. 신청자격 및 선발기준
구분 | 멘토 (재학생) | 멘티 (신입생) |
---|---|---|
신청대상 | > 3, 4학기생 | > 1, 2학기생 (일반 오프라인 대학 졸업자 중 입학 첫 번째, 두 번째 학기생) |
※ 상세내용은 로그인 후 학과공지 내용 참고
다. 멘토링 활동내용
1) 온라인대학 대학원생활 적응을 위한 조언
2) 온라인 학습활동 관련 안내를 통해 학업의지를 북돋아줌
(수강신청, 강의수강, 학습방법 공유, 출석관리 요령 등)
3) 실시간수업 참석 관련 (실시간수업 참여방법 및 진행방법 안내)
4) 과제작성방법 및 제출방법 (과제준비, 논문검색, 발표 등)
5) 기타 학교활동 관련 안내 (특강, MT 등)
라. 신청기간
1) 멘토, 멘티 신청기간 : 2018년 7월 26일(목) ~ 8월 12일(일)
2) 프로그램 참가 선정자 공지 : 9월 초 예정
3) 신청방법 : 신청서(첨부파일) 작성 후 이메일 제출 (wdugs@wdu.ac.kr)
3. 기타
가. 참가 신청 후 수업 신청을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대학원 교학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나. 참가자 선정 후 불성실하게 활동을 하거나 중도 포기할 경우에는 학교 행사 및 프로그램 참여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기타 추가 안내가 필요하실 경우 대학원 교학팀으로 전화문의 바랍니다.
(전화문의 : 070-7730-1960)
웰빙문화대학원교학팀
이전글 | 2018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및 학점포기 신청 안내 2018-07-06 |
---|---|
다음글 | 대학원 교학팀 업무시간 변경안내 2018-08-01 |